상세내용
NIke Zoom Vapor Cage 4 RAFA 실착리뷰
바스켓룩
2022.04.19 15:20
0 2 893

<NIke Zoom Vapor Cage 4 RAFA 실착리뷰>


테니스화 너 그냥 농구화해라 ~~!!

농구화로의 적합성 ~~ 가능 할까요 ?? 


백퍼 입니다. 여러분 지금 놓치면 후회 합니다. 


1. 외관 

생긴 것 부터 로우컷으로 국내 농구인들이 좋아하는 로우컷 입니다. 전반적인 형태만 놓고 보면 코비5 형태와 비슷한 것 같기도 합니다. 흰색과 민트의 좋하와 뒷쪽 라파엘 나달의 상징하는 알파벳과 텅에 있는 나달의 로고까지 날렵한 모습의 외관을 자랑 합니다. 


2. 무게 

270 기준 424g 입니다. 꽤나 무거운 무게를 자랑하죠 

하지만 여러분 작년 한해 동농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던 신발을 꼽으라면 단연 지티컷 입니다. 근데 그 지티컷도 400g 이상이였죠 무게는 아주 민감한 사람 아니고는 크게 문제삼지 않는 부분 중에 하나 입니다. 

하지만 무거운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부분은 피팅 부분에 언급 하도록 하겠습니다. 


3. 피팅 

코비6와 비슷한 착화감을 가지는 녀석을 꼽으라고 한다면 하이퍼 어택을 뽑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코비5 프로트로와 가장 비슷한 착화감을 꼽으라고 한다면 저는 오늘부터 이녀석 입니다. 

지상고가 코비5와 비슷하고 발볼의 차이가 살짝 있지만 거의 흡사합니다. 앞쪽에 러버로 붙어있는 부분이 안쪽으로 배치가 되어 있으면서 틀림을 방지합니다. 바깥쪽 고무 아웃리거도 충분히 지지를 해줍니다. 사이즈 추천은 반다운 입니다. 발볼러는 정치수 권장 드려요 길이가 길게 나오고 발볼은 넓게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요즘은 제가 발이 준거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270 사이즈가 다 조금씩 길게 느껴지는 느낌 입니다. 아니면 제가 타이트하게 신는 취향을 바뀌고 있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무게가 무거운 이유는 미드솔과 아웃솔의 Elastomer 무게가 상당합니다. 아무래도 농구보다 좌우 움직이 많은 테니스화이다 보니 급 제동 트랙션이 많습니다. 따라서 내구성이 가장 중요한 부분 입니다. 그리고 cage3에서 내구성 이슈가 있었어서 조금더 신경을 쓴거 같습니다. 


4. 쿠션 

쿠션은 앞쪽은 줌에어 시스템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앞쪽에 적당한 줌에어 쿠션이 느껴지고 뒤쪽도 아주 하드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최근 엄청 소프트한 쿠션 시스템에 비하면 하드한 편이지만 코비5 프로트로와 비교하면 유사한 수준 입니다. 


5. 접지

상당한 접지력 입니다. 클레이나 우레탄 같은 아웃코트용이여서 그런지 먼지가 많이 묻지 않아서 접지력도 상당 합니다. 카이리1으로 갈아 신었는데 카이리 1 접지과 밀리는 수준이니 말 다했습니다. 아무래도 러버재질의 마찰력과 지면과 닿는 면적이 많아서 상당히 우수한 접지력을 보입니다. 최근 신어본 녀석 중에는 거의 최고를 자랑하지 않나 싶습니다.


6. 가비

17.9의 정가 입니다. 

비싼데라고 생각 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족도에 놓고 보면 충분히 지불하고 신어 볼만한 가치가 있는 녀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비5를 리셀로 주고 뛸 봐에는 이녀석을 지금 쟁겨놓고 신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비슷한 농구화 : 무거워진 코비5 


총평

외관 4.5/5.0

무게 2.5/5.0(수치기준)

피팅 4.5/5.0

쿠션 3.5/5.0

접지 5.0/5.0

가비 3.5/5.0


댓글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