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내용
UA_Curry 1 Flotro 실착리뷰 vs OG
바스켓룩
2022.09.26 20:16
1 2 1k

<UA_Curry 1 Flotro 실착리뷰 vs OG>

안녕하세요 바스켓룩 입니다.

커리1플로트로 공식적인 일정이 다가왔습니다.
저는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 발매한 녀석을 직접 공수해왔습니다. 엄청 기대가 컸던 커리1 플로트로
이기에 후다닥 가서 데리고와서 지난 주말 신어봤네요

그럼 한번 GoGo~~!!

1. 외관
일단 개인적으로 외관은 합격 입니다. OG 모델과 비교샷을 보시면 알겠지만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가고 있습니다. 물론 소재 적으로는 조금 경량화가 된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그외 신발끈 구멍이라던지 코팅 위치등은 거의 OG와 동일하게 가지고 갔습니다. 설포에 홀로그램은 정말 신의한수 디자인 배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2. 쿠션
음 가장 아쉬운 부분 입니다. 만약 커리10도 이정도라면 쿠션 부분에서 크게 기대하면 안될듯 합니다. 커리9 쿠션에 가깝다기 보다 오히려 UA Future X 제품의 쿠션과 상당히 흡사하네요 소트트한 편에 속하는 플로우 쿠션 시스템이지만 커리1 플로트로에 들어간 녀석은 소프트와 반발탄성 그 중간에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발 전체 폼쿠션이기에 신다가 보면 오히려 더 잘 맞을 것 같습니다.

3. 피팅
우선 반치수 다운 권장 드립니다. 내부 실측 길이는 OG 보다 살짝 짧게 나왔지만 발볼이 플로우 쿠션을 사용하면서 넓어졌습니다. 그래서 반다운 권장 드립니다. 기본적인 피팅은 상당히 좋은편에 속했습니다. OG 대비 피팅을 잡아주는 면적이 줄었습니다. 앞쪽 슈레이스 시작하는 시작접과 뒷쪽 끝점이 길어지면서 슈레이스 면적이 기존 OG 대비 줄었습니다. 그래도 발목을 제외한 피팅감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 입니다. 반다운 했다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웃리거가 있는 제품은 아니지만 측면으로 지지도 나쁘지 않습니다.

4. 무게
US 9 270mm 기준으로 330g 대의 무게라니 상당히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커리9 보다도 가볍다는 느낌이 듭니다. OG보다는 무려 11g이나 감량했네요 역시 소재의 발전은 날이갈수록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5. 접지
이 부분이 솔직히 가장 걱정했던 부분인데 플로우 쿠션의 접지가 많이 개선됨을 느꼇습니다. 아마 경도를 조금 높이면서 쿠션감은 조금 떨어지고, 접지력은 향상 시키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우선 커리9을 신었을때와 같은코트에서 뛰었을때 분명 뛸때 살짝 밀리는 불안함이 있었는데 이 녀석은 그 불안감이 사라졌습니다. 바닥상태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큰 차이가 없는데 말이죠 아마 정전기 방지 처리도 한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더 많은 코트에서 뛰어봐야겠지만 같은 코트 기준으로는 확실히 개선되었음을 느낍니다. 과연 내구성이 얼마나가 될지가 더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합니다.

6. 가비
16.9에 발매가 되었습니다.
커리 브랜드야 언더아머 내에서는 이제 나이키의 조던 브랜드와 같은 존재가 되어 버렸지 커리 마크 붙으면 일단 비싸지니깐 말이죠 이 녀석도 기존 시그니처 모델보다는 1만원 정도는 싸지만 그래도 아주 낮은 가격이라고 보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다행인건 그만큼 제품의 성능이 나쁘지 않다는 거에 나름 만족을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한줄평 : 기대반 걱정반

총평

외관 5.0/5.0
쿠션 3.5/5.0
피팅 4.5/5.0
무게 4.5/5.0
접지 4.0/5.0
가비 3.0/5.0

Insta

basketrook30248

#curry10 #curry1flotro #curry2flotro #curry1retro
#커리10 #커리1플로트로 #커리2플로트로 #커리1 #스테판커리 #stephencurry #스테판커리 #스#stephcurryfan #바스켓룩 #스테판커리팬 #basketrook #농구화정보 #농구화발매소식 #농구화뉴스 #농구화 #slamkicks #커리1리뷰 #curry1flotroreview #농구화리뷰어 #농구화리뷰
#stephcurrysneakers #currykicks

댓글 ( 0 )